home > 여행정보 > 미국 > 휴스턴

 

 

북아메리카 대륙의 캐나다와 멕시코 사이에 있는 나라.
1607년 영국의 식만상태였다가 1775년 미국독립혁명후 1776년 독립을 선언하고 1783년 파리조약에서 독립이 승인됨.

◈ 위치- 북아메리카 
◈ 수도- 워싱턴 D.C 
◈ 인종-  백인(80%), 흑인(12.8%), 아시아계(4.4%), 인디언 및 알래스카인(1%), 하와이인(0.2%), 다민족(1.6%) 
◈ 공용여 - 영어 
◈ 종교 - 개신교 (52%), 로마가톨릭교 (24%), 모르몬교 (2%)

미국(美國), 정식 명칭으로 미합중국(美合衆國, 영어: United States of America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오브 아메리카)은 주 50개와 특별구 1개로 이루어진 연방제 공화국이다. 태평양의 하와이 주를 제외한 모든 주와 수도인 워싱턴 D.C.는 북아메리카에 있으며, 북측으로는 캐나다와 남측으로는 멕시코와 국경을 맞댄다.
북아메리카 북서측에 있는 알래스카 주는 동측으로는 캐나다와 서측으로는 베링 해협을 사이로 러시아와 마주한다. 미합중국은 태평양과 카리브 해에 해외 영토를 보유한다.

그레이트 휴스턴 근교의 도시를 포함해 인구는 350만명, 미국에서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다음의 4번째로 큰 대도시로 상공업 도시이자 항만 도시이다.
휴스턴은 카우보이와 면화, 석유, 국제항, 에너지 과학의 중심지로서 번영을 이루어 왔으며 스페이스 셔틀 계획에 의해 현재는 우주도시로서 각광을 받고있다.
또한 세계의 두뇌와 최신 기술을 집결한 텍사스 메디칼 센터와 폭넓은 문화활동 등으로 세계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다운타운에 늘어서 있는 고층빌딩들은 세계의 유명한 건축가들에 의해 지어진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