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정보 > 일본 > 교토

 

 

 아시아대륙 동쪽에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의 큰섬을 중심으로 북동에서 남서방향으로 이어지는 일본열도를 차지한 섬나라이다.
 4세기초 통일국가 세워졌고 1615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전국을 통일하였다.

◈ 수 도 : 동경 (도쿄; Tokyo)
◈ 인 구 : 약128,085,000명
◈ 면 적 : 약 38만㎢ (한반도의 1.7배)
◈ 언 어 : 일본어
◈ 기 후 : 해양성의 온화한 기후
◈ 주요민족 : 일본인(98.5%) 기타(1.5%-한국인 60萬, 중국인 56萬, 브라질인, 필리핀인, 기타)
◈ 종 교 : 신도(Shintoism), 불교(Buddism), 기독교(Christianity), 기타

교토는 일본의 오래된 고도(古都)로 전통적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도시이다. 옛 헤이안쿄라는 이름으로 불리워졌던, 교토는 794년 일본의 수도로 약 천년동안 자리잡았던 지역이다. 전통의식이 행해지며, 일본의 오래된 풍습과 습관이 아직도 자리잡혀있어 일본의 고유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기모노의 직조기술이 발달되어, 교토에 가면 기모노를 입은 여성들을 자주 보게 된다. 봄에 아름다운 벗꽃이 교토에 흐드러지게 피면, 꽃놀이(하나미)를 즐기려 근교 오사카나 고베, 나라에서 이곳 교토로 몰려든다. 꽃놀이는 봄한철 일본인들이 즐기는 풍습으로, 큰 벗꽃나무아래 친지들이 모여 술잔리연회가 펼쳐지는 진귀한 장면을 보게 될것이다.

교토의 도로는 동서로 9개의 대로가 있고 남북으로 다른 도로들이 교차하고 있어 걸어서 도시 곳곳에 남아 있는 문화 유적지를 돌아 볼 수 있다.